2022년 북킷리스트 & 신년회
2022년 1월에는 신년회 겸 북킷리스트를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은 총 14분이 참여해주셔서 2개 룸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공재광 전시장님이 참여해주셔서 평택청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뿌리플랫폼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처음에는 15명이 함께 책을 읽기 위해 모여서 시작한 모임이, 어느덧 150여명의 회원분들과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는 모임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단순한 독서모임에서 벗어나 지역의 문화활동을 함께 아우를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뿌리님들은 올해 생각하셨던 책들을 잘 읽고 계신가요? 뿌리지기는 읽는 책의 수보다는 선택과 집중을 하고자 했었고, 나름 잘 이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첫해에 읽고자 했던 책들은 상반기에는 비슷하게 읽어내려갔지만, 하반기에 와서는 기존 계획했던 책이 아닌 다른 책들에 손이 가게됐었습니다. 아무래도 한해의 계획을 그대로 이어가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새해에 목표를 다짐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눔으로서 한해동안 읽고싶고, 성장하고 싶은 방향을 다잡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