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ROWTH] 비즈니스 모델 만들어보기
누구나 사업가가 되는 시대
더이상 한가지 직업만으로 살아가기 어려운 시대에서 N잡,긱워커,지식창업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가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그로스클럽] ‘소자본 지식창업 시작하기’ 오프닝 클래스를 통해서는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 것인지. 또, 어떻게 해야 잘 시작하고, 제대로 성장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제는 누구나 사업가가 되는 시대입니다. [그로스클럽] 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그 성장을 발판삼아 나의 사업이 성장하는 선순환으로 더 즐거운 사업, 더 즐거운 인생을 만드실 수 있을겁니다!
모임에 앞서 읽으면 좋은 책.
대부분의 사람들이 언젠가 창업을 하게 됩니다. 정년퇴직 이후가 됐든, 남들보다 빠른 은퇴 또는 처음부터 창업에 뛰어들기도 합니다. 창업을 시작하기 가장 어려운 것이 무엇일까요? 복잡한 정책,세무,회계,법,영업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마 실패에 대한 두려움 일 것 입니다.
신사임당으로 유명한 주언규씨는 “자본금 1천만원으로 100만원짜리 소규모 창업을 10번할 수 있고, 1억이면 100번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리스크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지금도 본업을 하면서 창업을 꿈만 꾸시기도 하고, N잡러로서 삶을 살아가시기도 하실겁니다.
오프닝 모임을 통해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를 읽고, 나의 키워드를 통한 사업의 구상 ▶ 적합한 조직의 형태를 알아보았습니다. 두번째 모임에서는 ‘자영업’ ‘프리렌서’ 가 아닌 ‘사업 비즈니스모델’을 함께 만들어 봅니다. 비즈니스모델 캔버스 작성, 고객여정지도 작성 을 ‘공통’ 분모에서 작성해보고 ‘나의 사업’ 으로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모임 커리큘럼,
-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사업의 이유와 내가 생각한 비즈니스모델 소개
- ‘뿌리’ 의 비즈니스 모델 과 고객여정지도 작성해보기
-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질의 응답
- ‘참여자’ 의 비즈니스 모델과 고객여정지도 작성해보기
-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질의 응답
모임 시작 전 미션,
완료시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제공
- ‘나는 왜 이일을 하는가?’ 사업의 이유와 내가 생각한 사업내용 작성하기 (온라인)
- 책에 대한 간단한 후기 남기기(위 4가지 책 또는 비즈니스 모델과 관련된 도서 1권 선정)
모임 이후 미션,
완료시 경영/경제/마케팅 관련 도서 중 1권
- 후기 작성(뿌리,블로그,인스타그램 등)
추가 모임 예고
이전 모임을 통해 어떻게 ‘영리하게’ 시작할 것인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면, 두번째 모임(11월)에서는 ‘비즈니스모델 구체화하기’ , 세번째 모임(1월)을 통해서는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게 될 예정입니다. 보통 정부정책자금은 ‘년초’에 많이 올라오게됩니다. 세번째 모임 이후 함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볼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 각 모임은 개별모임으로 진행됩니다. 클래스의 연속성을 위해서 첫 모임부터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모임 참여자를 우선적으로 다음 모임에 초대드립니다(모든미션 완료시:50%DC, 일부 미션완료시 : 20%DC)
※ 모임 장소는 카톡방을 통해 공지됩니다. (사전 관련도서 독서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참여비 무료)
모임 참석자
-
좋은밭(뿌리와가지의확산) 송한슬1 명
-
광남 김1 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