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8일 토요일 자유독서모임 후기
오늘 자유독서 모임에는 6분중 4분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사정상 못오신분과 컨디션이 떨어지셔서 토론전에 가셨던분이 계셔서 조금 아쉬웠지만. 참여해주신 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
– 나는 돈이없어도 사업을 한다 : Q. 사업을 하고 싶은지? 혹은 어떤 아이디어가 있으신지? 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우선 시작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과 어떤 사업(일)이든 스스로 즐거워야 한다는 책의 내용과 스스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일치하여 더 유익했다고 하셨습니다. 🙂 사업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추천드립니다!
– 아버지의 해방일지 : “시대의 아픔은 개인의 아픔이 된다” 라는 말씀과 그 개인들의 아픔을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가? 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포용이 사라진 시대, 그리고 미디어를 많이 사용하는 시대인 만큼, 좋은 미디어를 우리 시대가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는 이야기. 까지 나누었습니다.
– 말하지 않는 세계사 : 숨어있는 세계사의 이야기가 흥미로웠습니다. 소련의 붕괴과정이 단순하게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의 관점이 아닌 그 시대에 일어났던 유가 하락과 함께 엮어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 다정함의 과학 : 마음이 신체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까? 라는 질문으로 시작하여 “사랑” “다정함” 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참여하신 모두 마음이 신체에 영향을 주는 것은 절대적이라고 다들 말씀하셨던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연휴 토요일 부터 나오셔서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시간을 내어 참여해주신 분들게 모두 감사인사드립니다 🙂 즐거운 연휴되시길 바랍니다^^
아직 답글이 없습니다.
작성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