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뿌리북클럽 › 커뮤니티 › 그로스(growth)클럽 › [생각해보기] 아이디어 던져보기 :)
-
[생각해보기] 아이디어 던져보기 :)
작성자 우디 on 10월 8, 2022 at 12:24 오후낙관주의자 한 명, 비관주의자 한 명
아이디어란 극히 미미한 존재다. 어떤 아이디어든 최초의 결과물은 완전히 엉망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진정으로 설득력을 얻을 때까지 아이디어를 더 구체적으로 구상하고 반복적으로 수정해야 한다. (퇴고의 과정과 같다)
어떤 아이디어든 끝까지 파고들어 분석하다가는 시작조차 못 하기 십상이다. 대다수의 아이디어가 시작단계에서는 말이 안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마침내 그럴듯한 모델을 발견하기까지 오로지 신념으로 밀어붙여야 하며 몸으로 부딪치면서 배우는 수밖에 없다.
–
사업화 하고있는, 혹은 머리속에 맴돌고 있는 사업 아이디어가 있다면 아이디어를 한번 던져봐주세요
광남 작성 2 년, 1 월 전에 2 회원 · 4 답변 -
4 답변
-
정보 수집가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 혹은 생각하는 사람들. 이미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끼리 필요한 부분을 묶어줄 수 있는 플랫폼” ▶ 사업에 대해 관심은 있으나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될 수도있고, 세무-회계가 필요한 사람은 세무-회계를 할 줄 아는 사람이 컨설팅을 해주는 형태. 사진촬영이 필요하다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람이 연결 되는 등. 의 형태
-
정보 수집가
비어52 아이디어 변형 ▶ 이달의 책(비즈니스관련)을 선정하고 책과 관련된 제품(또는 영상) 집(이메일)을 배달하고, 클럽에 매달 회비를 내는 회원에게는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_ 정리되지 않음 (음???)
-
책 잎을 펼치는 자
역시나 성장에 대한 플랫폼을 꾸려 가는 것입니다. 성장의 정의와 방향을 제대로 잡아보고 싶고요. 또한 지방권에서 누릴 수 있는 성장 플랫폼이 절실한 것도 사실입니다.
-
책 잎을 펼치는 자
공공성을 테마로 한 사업모델을 찾고 싶습니다. 지방의 경우 사용자가 적기 때문에 임의의 다수를 상대하는 것보다는, 공공성을 앞세워 지방정부나 지방 단체/ 기업등과 콜라보를 진행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공성을 주제로한 패키지: 독서+토론+발표+견학 등으로 지원을 받아 진행할 수 있는 형태?
작성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