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_0_ppuri_phota

시집과 단편소설 독립출판!

이번 소식은 평택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 쉼플+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 프로젝트입니다. 바로 작가분을 초청하여 클래스를 진행하고, 클래스참여자분들이 직접 작성한 ‘시’ 를 가지고 ‘시집’을 출판. 그리고 직접 작성한 ‘단편소설’을 가지고 ‘단편소설집’을 출판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박소담 작가님을 초청하여 ‘음악’ 을 듣고, ‘시’ 처럼 읽기. 그리고 그 감정을 토대로 나의 감정을 시로 옮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집에 수록된 작품들은 청년의 날 뿌리부스에서 엽서로도 제작하여 출품했습니다. 앞으로도 뿌리에서는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그치는게 아닌, 당사자들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해나가고자 합니다.

두번째로는 임발작가님을 초청하여 우리의 일상을 소설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미 많은 프로그램들을 운영해보셔서 그런지 정말 알기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더불어 많은 피드백을 통해 참여자들이 끝까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그렇게 받은 단편소설집입니다. 시집과 마찬가지로 책에 수록된 작품은 이번 청년의 날 뿌리부스에서 편지와 PDF전자책 형태로 참여하였습니다. 위 작품들은 청년쉼표에서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느낀 것은 글을 쓰는 사람과 읽는 사람의 간극은 그렇게 멀지는 않다는 것과. 이미 개개인들은 자신들의 이야기가 충분히 매력적이라는 것이였습니다. 특히 ‘사소한초능력’ 작품의 경우는 읽으신 많은 분들의 추천을 받을 정도로 충분한 작품성이 있는 작품도 눈에 띄었습니다.

관련 글

평택시 자그마한 도서전

지난 포스팅을 통해 청년의 날 행사에 퀘스천북과 책갈피 만들기, 자체제작 굿즈를 가지고 뿌리가 참여했다는 것을 말씀드렸었습니다. 그와 함께 지역 독립서점, 지역 작가 분과 함께 2021년 평택지역도서전 처럼 아주 작은 자그마한 도서전을 함께 준비했었습니다.

엽서,캐릭터뱃지 뿌리굿즈!

2022년 평택시 청년의 날 행사에 뿌리부스로 참여하면서, 일부 캐릭터들에 대한 굿즈를 제작하였습니다. 농부감자,도라지,연근,무 등 캐릭터 뱃지와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되었던 회원분들의 작품수록집과 작품문구 엽서 등입니다

24년 3개 공모사업선정

평택시문화재단 창의예술교육사업 선정 감자보단치즈볼님의 주도로 평택시문화재단의 창의예술교육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문화재단의 사업이고, 창의/예술/교육이라는 카테고리로 묶여 있는 만큼 단순 모임의 형태보다는 조금 더 프로그램적으로 만들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되는 프로젝트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