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_0_ppuri_phota

[인터뷰] 1대 모임장 – 최동원 “대학에서 배움이 끝나는 게 아니라 사회에 나온 청년들이 지속해서 다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매개체가 필요합니다.”

뿌리의 모토는 ‘당신의 삶에 뿌리가 내리고 열매를 맺길’ 입니다. 여러분의 어떤 씨앗을 심고계신가요? 그 씨앗은 책과 사람을 통해 배움과 영양을 얻고, 성장하면서 뿌리를 내리며, 어느 날 열매를 맺게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인터뷰는 뿌리의 창립멤버이자, 1대 뿌리모임장 이였고, 건축가를 꿈꾸는 최동원(참치) 님과 함께합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 소개를 해주시겠어요?

세상에 아름다운 가치를 만드는 건축가 최동원입니다.

Q. 뿌리 창립멤버로서, 1대 모임장으로서 어떻게 뿌리를 만드시게 되셨나요?

지방의 열약한 청년 인프라를 극복하고 싶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대학에서 배움이 끝나는 게 아니라 사회에 나온 청년들이 지속해서 다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매개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저 또한 이런 활동을 통해 온전한 보람과 성취를 느끼며 행복하게 살고자 합니다.

성장독서 진행당시 사진

Q. 그렇다면 동원님은 지속적으로 다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면서 성장하신 느낌을 받으셨었나요? 어떤 사람들을 만나 어떤 인사이트를 얻으셨는지 들어볼 수 있을까요?

평소 편독으로 인한 좁은시야와 불필요한 자존심으로 인간관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독서모임의 대표로 임하며 훌륭한 여러 운영진을 만나 다름의 가치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속해서 교류하고 활동하여 지역사회, 경제, 문화 전반에 걸쳐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였습니다.

Q. 삶에 영향을 미친 책이 있을까요?

많은 책들이 있겠지만 몇권을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 그리스인 조르바_니코스 카잔차키스
– 노르웨이의 숲_무라카미 하루키
– 군주론_니콜로 마키아벨리
– 권력의 법칙_로버트 그린
– 사피엔스_유발하라리

Q. 마지막으로 앞으로 뿌리가 어떻게 되었으면 좋으시겠어요?

지금 이 시대의 청년들에게 대한민국에서 살아가기는 외롭고 많이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독서라는 시작을 통해 청년들이 사회적 리더로 성장하고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가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입니다. 그렇게 경기도 남부권을 대표하는 청년모임으로 ‘뿌리독서모임’되어가길 바랍니다

관련 글

평택시 자그마한 도서전

지난 포스팅을 통해 청년의 날 행사에 퀘스천북과 책갈피 만들기, 자체제작 굿즈를 가지고 뿌리가 참여했다는 것을 말씀드렸었습니다. 그와 함께 지역 독립서점, 지역 작가 분과 함께 2021년 평택지역도서전 처럼 아주 작은 자그마한 도서전을 함께 준비했었습니다.

제3회 뿌리북페어

제3회 뿌리북페어 : 작은도서전이 촉박했던 일정속에서도 무사히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뿌리북페어는 “왜 우리지역에는 북페어가 열리지 않을까?” 라는 문제를 우리가 극복해보고자 2021년 가을부터 매년 진행해왔던 행사입니다. 특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