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_0_ppuri_phota

[자기계발] 타이탄의 도구들

우디 · 11월 1, 2023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기업가정신’을 강의하는 이 책의 저자 팀 페리스(TIM FERRISS)는 글로벌 CEO, 석학, 언론들에게서 ‘이 시대 가장 혁신적인 아이콘’으로 평가받는다. 집필한 네 권의 책 모두를 <뉴욕 타임스>와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려놓았고, 페이스북, 알리바바를 비롯한 50개 이상의 기업을 발굴·투자해 큰 성공을 거둔 인물이기도 하다.
그는 지난 3년간 자신이 운영하는 팟캐스트의 수백만 청취자와 함께 뽑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 200명’을 직접 만나, 그들의 삶을 집중 추적했다. 그들과 벌였던 심층 인터뷰와 열띤 토론, 그리고 그들이 직접 공개한 성공 비결들을 자신의 일상에 직접 적용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던 경험을 망라해 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그의 팟캐스트 방송은 아이튠스 비즈니스 분야 최초로 다운로드 수 1억 회를 돌파했고, 2016년 12월에 출간된 이 책은 3개월 만에 약 50만 부가 팔리는 대형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폭발적인 아이디어, 창조적인 습관과 디테일한 전략, 강력한 실행력’을 갖춘 그들을 팀 페리스는 거인이라는 뜻의 ‘타이탄(TITAN)’이라 명명했고, 이 책에 담긴 그들의 압도적인 성공은 우리가 어떤 목표에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지에 대한 가장 지혜로운 길라잡이가 되어준다. 따라서 이 책의 독자들은 자기 삶의 가장 큰 터닝포인트와 혁신을 만들어낼 수 있는 놀라운 계획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자신의 가장 큰 가능성을 통해 또 한 명의 ‘타이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힘을 선물받게 될 것이다.
“세계 최고들은 1등이 아니다.
그들은 1등과 싸워 이긴 사람들이다.”
1만 시간의 법칙을 깬 거인들의 61가지 전략

30일동안 책을 읽고, 스스로 질문에 답을 해보고, 작성하고, 선언하며, 함께 해 나감으로써 타이탄의 도구를 나의 도구로 만드는 연습을 합니다. 올 한해는 작년과 다른 실천하는 독서를 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시작해보세요! 모든 미션을 완수하고나면 분명 달라진 스스로를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매일 2개의 섹션을 읽고 생각을 정리하기위해서 온라인책읽기를 함께 진행합니다.

총 30일간 62섹션을 읽고, 습관을 만들어 나감으로써, 나와 닮은 타이탄이 누구인지!

그리고 나는 어떤 도구를 가지고 있는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 콘텐츠

모두 펼치기
2의 1

진행자 소개

우디

2 코스

+80 등록
미신청
30,000

코스 포함

  • 30 레슨
  • 47 주제
  • 26 발제문

댓글

  1. 요즘 새로 등장한 단어로 ‘MBTI 과몰입’이란게 있다. MBTI 심리테스트는 몇 분 안에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정의해주는데, 좋은 의도와 다르게 점점 진단받은 캐릭터 유형에 자신을 맞춰나가고 상대방을 쉽게 판단내릴 때 과몰입 했다고들 한다. 이런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내 또래 MZ들은 스스로에 대해 알고싶어 하면서도 내적탐구가 부족하다는걸 인식하는 것 같다.

    나도 심리테스트를 워낙 좋아해서 스스로 어떤 사람인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캐릭터 유형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질 시간이었다는걸 깨달았다.

    타이탄의 도구들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간단한 질문들에 답변을 작성하는데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렸다. 스스로에 대해 잘 몰랐기 때문이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걸 잘하고, 기계적으로 일하는 것 말고 어떤 것을 이루고 싶어하는지… 만족스럽지 못하게 답변을 적었던 질문들은 노션에 옮겨놓고 며칠에 한번씩 다시 들여다봤다. 처음엔 그렇게 생각이 안나던게 고민할수록 적을 수 있는게 많아졌다.

    좋은 책을 아무리 많이 읽어도 정체돼있다는 느낌을 받았던 것은 고민할 시간을 갖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었는가 싶다. 이 프로그램이 나에게 큰 도움이 됐듯이, 타이탄의 도구들은 가능한 긴 시간을 두고 여러번 읽어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1. 프로그램을 만든 목적에 부합하는 후기를 받아서 뿌듯합니다 🙂 계속해서 책을 읽어나갔지만 어느순간부터 남는것 없이 읽는 ‘수’에 맹목적으로 집착하게된 것을 느꼈었습니다. 되돌아봤을때 기억에 남거나 조금이라도 내가 성장하는 것을 느끼기 위해서는 여러권을 읽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단 한권을 읽더라도 제대로 읽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일 빠짐없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